• - -

" 스케일링은? "

  • 치면 세균막은 치아표면에 붙어 있는 얇고 끈적끈적한 세균 덩어리로서, 일명 치태 또는 프라그라고 합니다.
    이런 치태에 의해 치주 질환과 충치가 생기게 됩니다.
    식 사후 올바른 칫솔질로 치면 세균막을 제거해야만 치주 질환을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닦여지지 않는 치면 세균막은 타액 내의 칼슘 성분을 흡수하여, 단단한 치석으로 변하게 됩니다. 스케일링이란 이런 치아에 붙어 있는 치석을 제거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케일링 후 치아가 시린 이유
스케일링을 한 후 이가 시린것은 두껍게붙어 있는 치석이 모두 제거되고 잇몸 염증이 사라지면서 부어 있던 잇몸이 정상적으로 돌아오면서 치아 뿌리가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스케일링은 얼마나 자주해야하나?
6개월 ~ 1년에 한 번씩 치과 검진과 스케일링을 같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p-max 스케일링
주드림치과에서는 초음파 P-max 스켈러로 환자분에게 통증을 최소화한 스케일링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 잇몸치료 치주수술? "

  • 치주병은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대표적인 치과질환, 잇몸에 염증이 생기면서 이뿌리를 받쳐주는 잇몸뼈의 파괴와 치주인대의 염증으로 치아가 흔들리며. 이러한 잇몸 질환은 염증이 발생한 부위를 깨끗이 긁어내고 봉합하는 것이 일반적인 치료였다. 그러나 이 치료법은 이를 버티고 있는 조직의 일부를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씹는 힘이 약해진다는 단점이 있다.

여기서 발전한 것이 치아조직을 제거한 빈자리에 뼈가루와 같은 이식재료를 채워주는 골이식이다.

치주조직재생술은 잇몸살, 잇몸뼈, 백악질(치아뿌리와 닿는 표면의 딱딱한 부분), 치주인대(잇몸과 이를 이어주는 힘줄)로 구성된 치주조직을 원래대로 살리는 것이 목적이다.

특히 이를 단단히 박혀 있게 하기 위해서는 주춧돌이 튼튼해야 하기 때문에 잇몸뼈 재생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